암보험 가입시 생각해볼 팁 - 갱신형과 비갱신형 선택

Posted by 유용한 정보 놀이터
2016.10.26 09:04 생활정보/보험금융


보험 가입시 생각해볼 부분가운데 우선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선택입니다.

 

보험 가입시에 금액이 계속 변동되는 갱신형과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이 있습니다. 언뜻 생각하면 갱신형이 유리해보입니다. 처음에 내는 금액도 적은데다 물가에 연동해서 내면 오히려 합리적으로 보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게 놓치는 부분 가운데 하나는 보험은 어려울 때를 대비하는 것입니다. 병치료중에는 경제적으로 어려울수 있는데 가족력이 있는부분이 아니라면 확률상 노년기에 암이나 여러가지 질병을 치료할것입니다.

 

 

갱신형은 우선 보험료의 만기의 없습니다. 즉 백세까지 보장을 받으려면 백세까지 보험료를 납부해야합니다. 보통 비갱신형이 십오년납 이십년납 삼십년남등이 있는데 우선 산술적으로 접근하기보다 현실적으로 경제활동은 육십세를 넘어서면 여러가지 제약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지금의 노인들도 자녀들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상태인데 대부분이 자녀는 하나둘 혹은 없다는 가정에서는 이부분은 기대할수 없습니다.

 

 

두번째로는 갱신될때의 금액이 얼마가 될지 알수없습니다. 예상치나 기대치보다 훨씬 많이 오를수 있고 조정이 불가능하기에 수용할수밖에 없습니다. 갱신주기가 있기때문에 계속오르게되는데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보험은 대체로 노년기의 의료비용등을 분담시키기위한 수단입니다. 유지하는게 어렵다면 정작 필요할때 보험이 없게됩니다.

 

 

금액이 계속오르고 특정시기까지가 아닌 계속 보험료를 낸다는점은 뒤로 갈수록 크나큰 부담이 아닐수 없습니다.

 

 

보험중에 갱신형만 있는 실손의료비를 제외한다면 기본으로 가져갈 보험은 갱신형으로 가입하는건 유지 측면에서 고려해봐야합니다.

 

 

비교 무료상담 신청하기

 

 

갱신형 보험이 그렇다고 꼭 선택하지 말아야할 부분은 아닙니다. 아마 단점만이 있었다면 존재하지 않았겠죠... 우선 현실적인 보험료때문에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보험은 갱신형만 있습니다. 그리고 갱신형은 가입시 보험료가 저렴한 편이라 기본보험이 있는 상태에서 특정시기까지만 보장을 강화하기위한 방법으로 가입하시는것도 합리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은 가입전에 충분히 비교해보고 가입하는게 중요합니다.

 

 

비교 무료상담 신청하기

 

홍보배너링크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