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시 주의점과 갱신형과 비갱신형 선택

Posted by 유용한 정보 놀이터
2016.09.05 14:18 생활정보/보험금융


암은 예전에 사망에 가까워지는 치명적인 질병이었지만 지금은 치료율이 매우 높은 질병 가운데 하나입니다. 하지만 암이 발병되면 경제활동에 지장이 발생할 수 있고 여러가지 지속적인 치료로 병원비도 많은 부담이 발생하게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이 있다면 치료비는 많은 부분 충당할 수 있겠지만 치료 중간과정의 경제적인 공백등은 채워질수 없습니다. 더구나 건강보험에서 받을수 없는 항목의 치료일경우에도 유용합니다.

 

 

 

 

 

암 보험 가입시 생각해볼 부분

 

 

1. 적정한 보장

 

암보험은 현재 기준으로 일반암은 4-5천만원 가족력이 있다면 조금더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그외에 백혈병 뇌암등의 고액암은 1억원정도 준비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보통 암보험을 이런저런 보험들면서 특약으로 한두개씩 있는 분들이 많이있지만 실제로 따져보면 그리 크게 준비되었다고 볼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실비보험과 함께 준비

 

치료비에 가장 크게 도움이 되는건 아무래도 실손보험을 들수있습니다. 실손보험과 암보험을 준비하게되면 치료비의 많은 부분은 실손보험으로 충당하고 그외의 경제적인 공백이나 국민건강보험과 실손보험으로 충당하지 못하는 치료는 암보험에서 충당하면 됩니다.

 

 

 

홍보배너링크

 

 

 

3. 갱신형과 비갱신형 선택

 

보험은 금액이 일정시기마다 변동되는 갱신형과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이 있습니다. 갱신형은 처음 가입시 금액이 적은 대신 일정시기마다 인상이되고 보험 만기시까지 계속 납입을 해야합니다. 비갱신형은 금액 변동이 없는 대신 갱신형보다는 처음 보험료가 높지만 10년이나 20년이런식으로 납기가 있고 보험보장을 받는 시기인 만기가 있습니다.

 

기본으로 가져가는 보험은 비갱신형으로 하는게 합리적입니다. 처음에 부담스럽지만 정해진 기간만큼만 납입하기에 계획을 세울수있습니다. 그리고 경제활동이 위축되는 노년기에는 보험 보장만 받을수 있습니다.

 

갱신형의 경우 무조건 단점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특히 가족력이있거나 암에 대한 보장을 크게 하고싶을때는 갱신형 보험으로 특정시기까지만 보장을 받는다는 생각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60세나 70세까지 경제활동이 크게 필요한 시기까지로 한정지어 가입한다는 생각으로 가입하고 보험료 부담을 경감시켜 가입하는 것입니다.

 

 

 

 

 

암보험 가입 무료상담 신청

 

홍보배너링크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