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직종 직업체험 프로그램 진행

Posted by 추억보관소
2012.07.18 16:25 생활정보/교육


패션 전문 교육기관인 서울모드패션전문학교(학장 이정희, 이하 서울모드)가 청소년 문화·수련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패션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패션직종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2년 7월 25일(수)부터 8월 9일(목) 까지 3일 과정으로 3기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각 기수 별로 패션직종의 다양한 직업군 등을 소개받고 패션 테마별 이미지맵 꾸미기, 기초봉제 및 기본 스커트 제작 실습까지 패션의 다양한 분야를 직접 체험해 보게 된다. 

서울모드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패션 분야에서 꿈을 펼치고자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적성을 발견하고, 패션 분야에 대한 직업관의 형성은 물론 올바른 삶에 대한 진로 지도를 목적으로 하며 과정을 성실히 마친 학생들에게 수료증 수여는 물론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프로그램 후원 패션업체 특별 포상을 한다. 

서울모드에서는 방학 기간 외에도 일일디자이너 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수시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 주관하고 있다. 이미 서울시 주관의 노원청소년수련관 ‘꿈드림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수서청소년수련관, 중구청소년수련관, 목동청소년수련관 등 서울 각 청소년 수련관의 패션분야 체험 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가람 고등학교, 한성여자 중학교, 신광여고 등 학교별로 찾아가는 진로 체험의 날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한편, 서울모드패션전문학교는 패션분야의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56개 패션업체와 산학연계를 맺고 있으며 대학과 동일하게 2년제 전문학사 및 4년제 학사과정을 실시한다. 

박춘무, 이석태, 곽현주, 강동준, 고태용, 윤세나 등의 현직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졸업 작품 크리틱 수업을 통해 산업현장과 교육이 만나는 교육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제4회 서울모드 직업체험 프로그램 일정은 다음과 같다. 

1기 2012년 7월 25일(수) ~ 27일(금) 
2기 2012년 7월 31일(화) ~ 8월 2일(목) 
3기 2012년 8월 7일(화) ~ 9일(목)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